Disclosure: Settle

disclosure-settle-artwork-4.16
영국 Surrey 지방 출신의 듀오 Disclosure 의 [Settle] 은 그 정체성이 Hot Chip 이나 Basement Jaxx, 혹은 (심지어) Burial 의 세례에서 나왔음을 당당하게 드러내고 있다. 그리고 그 위에 이쁘장한 보컬과 힙하고 짝짝 달라붙는 댄스 리듬을 끼얹어 아름다운 데뷔 앨범 한장이 완성되었다. 1991년생 형제 Howard and Guy Lawrence 는 약관 만 스물둘이라는 나이에 어울리는 젊은 감각과 나이에 어울리지 노련한 믹스 스킬을 동시에 보여준다. 제시 웨어의 믹스에 참여하며 이 바닥에서의 커리어를 시작했는데, 다년간의 디제잉 경력이 말해주듯 이들이 만들어내는 음악들의 만듦새는 굉장히 세련되고 견고하다. 여러 게스트 보컬들의 특색을 잘 살리면서도 통통 취는 플로어용 댄스 음악을 만들어 냈는데 완성도가 뛰어나다 보니 감상용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다. 칠아웃부터 드럼앤 베이스, 덥스텝까지 현재 클럽에서 좀 논다 싶은 친구들이 끼고 사는 장르들을 전부 아우르고 있다. 영국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Latch” 뿐만 아니라 앨범에 수록된 꽤 많은 곡들이 랜덤하게 싱글 커트되어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팝적인 감각 또한 괜찮은 편이다. “Latch” 의 뮤직비디오는 이들 음악이 가지는 정체성을 잘 드러내고 있는 재미있는 작품이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