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h Macfarlane: Ted

Fox 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애니메이션 <Family Guy> 의 창작자인 Seth Macfarlane 이 만든 첫번째 장편 극영화다. Macfarlane 은 영화의 연출과 함께 주인공 Ted 의 목소리까지 담당했다. 이 영화가 만들어내는 재미의 거의 대부분이 어린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곰인형이 자랑하는 걸죽한 입담임을 생각해 본다면 Macfarlne 은 사실상 이 영화의 알파요 오메가인 셈이다. 영화의 구조는 단순하다. 곰인형 Ted 가 생명을 갖게 되고, 주인공 John 과 함께 성장한다. John 과 Ted 는 인간과 곰인형이라는 존재의 차이를 떠나서 소위 말하는 ‘불알친구’ 로서의 관계를 형성한다. 시시껄렁한 농담을 주고 받고 어릴때 함께 보던 만화영화의 주인공에서 벗어나지 못하며 가벼운 마약과 같은 일탈도 함께 즐기는, 아주 전형적인 이 남성 친구간의 관계에 균열을 불러 오는 것은 30대 중반으로 나이가 찬 John 이 4년째 사귀고 있는 여자친구 Lori 의 존재다. 즉 성인 남자가 오래된 동성 친구와 그 이후 만나게 되는 이성 연인 사이에서 갈등하면서 어른으로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인데, 이 전형성은 John 의 ‘어린 감성’ 을 대변하는 Ted 가 역설적으로 구사하는 성인 유머 코드에 의해 뒤틀려지고 앞서 말한 대로 이 영화가 가진 거의 대부분의 미덕은 바로 역설의 유머에서 나온다. Lori 역의 밀라 쿠니스는 역시 매력적이지만 성인 남성이 바라보는 매력적인 여자로서의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영화 막판 Lori 가 Ted 의 생명에 결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이 별다른 개연성을 갖지 못하며 영화의 결말 또한 약간 싱겁게 끝나는 이유도 아마 이 Lori 의 캐릭터를 효과적으로 만들어 내지 못한 Macfarlane 의 실책에서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영화는 단순하고, 그만큼 재미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