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방학: 실내악 외출 EP

가을방학이 클래식을 전공한 뮤지션 김재훈과의 콜라보레이션 EP 를 내놨다. 기존의 네곡이 새롭게 편곡되어 (“동거” 는 가사가 새롭게 쓰였다) 들어 갔고 두곡의 새로운 곡과 김재훈의 연주곡 하나가 함께 들어가 있다. 가을방학이 가지고 있는 미덕이야 다시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쫀득쫀득하게 귀에 착착 감기는 가사와 계피가 가지는 달콤한 가사 전달력, 그리고 깔끔하게 떨어지는 팝으로서의 완성도. 여기에 김재훈이 스트링 편곡으로 가세해 클래식적인 느낌을 살려 준다. 듣는 내내 부담이 전혀 없으면서도 기존에 가을방학이 가지고 있던 매력을 거의 상실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신곡이 세개밖에 없다는 위험성을 상당 부분 피해가는 듯 보인다. 정바비는 항상 그렇지만 매우 영리하다. 너무 기민하게 움직여서 인간적인 매력이 전혀 느끼져지 않긴 하지만, 음악을 듣는다는 원초적인 목적 의식에 기반한다면 그보다 더 좋은 송라이터를 찾기 힘들지도 모른다. 가벼우면서도 풍요로운 앨범이다. 사족이지만 남들이 다 좋다는 “여배우” 가 좋은지 나는 아직 잘 모르겠다.

2 thoughts on “가을방학: 실내악 외출 EP

    • ㅎ 요즘엔 그냥 스트링 편곡에 초점을 두고 듣고 있어요. 그게 이 앨범의 존재 이유인 것 같기도 하고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