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ur Rós: Valtari

시규어 로스의 새앨범이 나왔다. 으레 그러하듯이 습관적으로 사야 하는 앨범이고, 이들의 음악을 들으며 느끼는 감정은 항상 같다. 깊은 숨을 내쉬게 하고, 마음이 치유되는 듯 하며, 복잡했던 생각들이 약간은 간단하게 정리가 되기도 한다. 전작에 비해 리듬감이 떨어지고 같은 속도의 느린 템포가 반복되는 구조때문에 평단으로부터의 호응은 좋지 않은 편이지만, 시규어 로스의 음악이 평단에 의해 평가될 성질의 것은 아닌 것 같다. 라디오헤드의 음악이나 뷰욕의 음악이 그러하듯이, 이들의 음악도 평론가들의 머릿속을 가득 채우는 언어들의 세계를 가볍게 뛰어 넘는 세상에서 놀고 있다. 해체하지 않고 새로운 음악을 들려주어서 고맙다.

4 thoughts on “Sigur Rós: Valtari

  1. 나왔다는 소식은 들었는데 들어보지는 못하고 있었어요. 커버가 마음에 들어요

    hoppipolla 가 한국에서는 CJ기업 이미지 광고 배경음악으로 쓰이고 있어요. 이제 사람들이, 어, 저건 씨제이 광고 음악이다 할 듯 ; ㅎㅎ

    • 하긴 시규어 로스 음악이 광고 배경 음악으로 쓰이면 참 좋긴 하죠.. -_- 근데 하필이면 CJ 가 뭡니까! ㅎㅎ

      구입해서 들어보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항상 좋잖아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