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edo: Severant

Vex’d 라는 미니멀리스트 덥스탭 듀어가 있다고 한다. 이 멤버중 하나가 Jamie Teasdale 이라는 친구이고, 이 친구의 예명이 Kuedo 라고 한다. 내가 Kuedo 에 대해서 아는 건 여기까지다. 가끔은 아무런 사전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음반을 구입할 때 약간의 설레임을 느끼기도 한다. 아주 가끔이긴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 음반을 사는 것이 즐거울 때가 있다. 소개팅에 나가기 전 귀찮고 꿀꿀한 마음이 90% 인 가운데 그래도 어떤 사람일까, 궁금해 하는 마음이 10% 정도 있는 상태와 비슷하다고나 할까. 그렇게 구입한 음반에 대한 만족도가 꽤 괜찮을 경우 기분이 좋아진다. 모험에 대한 응당한 대가를 지불받은 기분이랄까. 내 음악적 스펙트럼이 넓어진 것이 못내 자랑스럽기도 하고, 새로운 세계를 알게 되었다는 사실에 괜히 두근거리기도 하고.

Kuedo 는 덥스텝을 기반으로 하는 뮤지션이라는데, 그의 솔로 앨범인 <Severant> 는 흔한 덥스텝 앨범은 아닌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흔히 포티셰드를 두고 시각적인 음악을 하는 팀이라고들 이야기한다. 이들의 음악을 들으면 우리가 지금까지 보아왔던 영화들중 어떤 장면이 연상된다거나, 우리가 목격했던 어떤 풍경이 머릿속에 그려지기 때문일 것이다. Vangelis 도 그런 경우다. 웅장하게 펼쳐지는 신스음들 사이에서 우리는 흑백의 어떤 영화 필름을 연상하게 될 것이다. Kuedo 는 반젤리스풍의 신디사이저음에 본인의 전공인 잘게 쪼개지는 덥스텝을 입힘으로써 상당히 특이하고 흥미로운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본인만이 표현할 수 있는 사운드스케잎을 가지고 있다는 건 뮤지션에게는 상당히 자랑스러운 일일 것이다. 개인적으로 올해 들었던 몇 안되는 일렉트릭 음악중에서는 꽤 인상깊게 들었던 음반중 하나다.

2 thoughts on “Kuedo: Severant

    • 저도 여러 매체나 블로그들을 돌아 다니면서 그동안 놓쳤던 앨범들 훑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