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m Dum Girls: He Gets Me High EP


캘리포니아를 기반으로 하는 여성 4인조 밴드 Dum Dum Girls 의 두번째 EP 로 총 네개의 신곡이 들어있다. 첫번째 EP <Yours Alone> 이 2008년에 나왔고, 이 앨범의 성공으로 Sub Pop 과 계약에 성공, 작년에 첫번째 정규앨범 <I Will Be> 를 발표했다. 사실상 보컬이자 기타를 담당하는 Dee Dee 의 원맨 프로젝트나 다름없다. 이번 EP 에서는 전작에 비해 완성도면에서 조금 더 나아지지 않았나 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상당히 단단한 사운드를 들려 준다. 이들의 음악을 설명할 때 등장하는 레퍼런스로는 지저스 앤 메리체인, 수지 앤 더 밴쉬스, 바셀린스 (미트 퍼핏츠?) 등이 있겠고, Dee Dee 의 음악적 아이덴티티를 설명할 때 주로 등장하는 뮤지션들로는 패티 스미스, 마리안느 페이스풀, 코트니 러브등을 나열할 수 있을 것이다. 노이지한 인디 기타팝 사운드가 흔하다면 흔하지만 이걸 또 제대로 구사하는 팀은 사실 몇 되지 않는 것도 사실이다. Dum Dum Girls 는 Sub Pop 소속이라는 큰 수혜를 받으며 Girls, Beach House, Vampire Weekend 같은 당대의 가장 핫한 뮤지션들과 투어를 돌거나 음악적 교감을 나눌 수 있었다. 이들의 음악적 발전이 당연할 정도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이유이기도 하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Dee Dee 는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서 차근 차근 가야할 길을 잘 가고 있는 것 같다.

밴드 이름은 바셀린스의 앨범 <Dum Dum> 과 이기팝의 노래 “Dum Dum Boys” 의 오마주라고 한다. 또한 Dee Dee 는 The Crocodiles 의 보컬 Brandon Welchez 의 아내이기도 하다.

4 thoughts on “Dum Dum Girls: He Gets Me High EP

  1. 엇.. 문득 글을 읽다가 The Crocodiles 의 보컬 Brandon Welchez 아내 라는 말을 듣고 놀랬네요! 멋진 부부 입니다. 이 EP는 마지막 곡의 스미스 커버곡이 너무 좋아서 그 곡 때문에 정말 많이 들었죠 ㅎㅎ 1집 때는 이렇게 변할거라 생각도 못했네요. EP에서 너무 레벨업 해버렸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 그쵸. EP 인 주제에 (?) 너무 잘 나와 버렸어요 ㅎ 앞으로가 정말 기대됩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