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et Foxes, “Helplessness Blues”

fleet-foxes-helplessness-blues

Fleet Foxes 의 새앨범 계획이 발표됐다. 셀프타이틀 데뷔 앨범과 마찬가지로 Sub Pop 에서 5월 2일에 발매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서 투어 스케쥴과 타이틀곡을 공개했다. 이들의 홈페이지 (fleetfoxes.com) 에 가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공동 프로듀서는 Phil Ek, Band of Horses 등과의 작업으로 알려져 있다. 브뤼겔의 작품을 사용했던 데뷔 EP 와 데뷔 앨범과는 다르게 이번 앨범의 표지는 Toby Liebowitz 와 Chris Alderson 이 작업했다. 투어는 4월말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을 거쳐 영국 런던에서 마무리된다. 아쉽게도 덴버는 없다 ㅠ 이미 미국은 애리조나 투싼을 제외하고 전회 매진. 달라진 위상을 실감케 한다. 지난 2009년 투어때 운좋게 그들의 공연을 덴버에서 볼 수 있었다. 갖 데뷔 앨범을 발표한 신예 뮤지션들은 두시간정도의 공연을 소화할 트랙리스트가 없기 때문에 공연시간이 짧기 마련이다. 플릿 폭시스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들의 데뷔 앨범과 EP 에 수록된 거의 대부분의 노래를 하고 앵콜할 곡이 없어 한시간 반만에 공연을 마무리지었다. 하지만 그들의 공연은 지금도 내가 본 최고의 공연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다. 확신하건데 현존하는 뮤지션중 보컬 하모니가 가장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내는 팀일 것이다. 공개된 타이틀곡은 1집에서 많이 달라지지 않았다. 여전히 깊고 풍성하며 겹겹이 쌓인 보컬 레이어가 듣는이를 황홀하게 이끈다. 데뷔 앨범이 빈곳을 채우지 않고 그대로 내버려 두며 흘러가는 느낌 그대로를 목격하는 느낌이었다면 2집의 타이틀곡은 그보다는 훨씬 적극적으로 사운드스케이프를 “생성” 하는 느낌이다. 나머지 열한곡은 어떤 모습일까?

단지 앨범 계획이 발표된 것만으로도 이렇게 호들갑을 떨어 보는 건 나도 태어나서 서태지와 아이들 2집 이후 처음이다. 5월까지 어떻게 기다리지? 아, Adele 의 앨범이 2월에 곧 미국에서도 발매된다.

2 thoughts on “Fleet Foxes, “Helplessness Blues”

  1. 플릿 퐉시스도 좋아하시는구나.
    이들 앨범도 살까말까 망설였던 앨범인데
    bon iver 첫앨범 나왔을때 나왔던 앨범이라
    기억이 나네요.

    • 전 이래뵈도 fleet foxes 와 bon iver 공연 모두 본 사람 ㅎ 둘다 너무 좋죠 ㅠㅠ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