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옛사랑


이 영상에서 심수봉의 재림을 봤다면 약간 오바인가?

하지만 대단히 놀라운 건 분명한 사실이다. 단순히 가창력의 문제가 아니라, 노래의 감성을 담아내는 능력이나 그 분위기가 이미 아이돌의 그것을 뛰어 넘었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단순히 노래를 잘 부르는 ‘싱어’ 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곡을 받아 부르더라도 자기만의 색깔로 표현해 내는 ‘아티스트’ 나 ‘뮤지션’ 으로서의 정체성을 발견한 것이다.  김광석이 부른 대부분의 노래가 자작곡이 아니라는 사실을 상기한다면, 반드시 싱어송라이터가 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충분조건은 아닐 것이다. 이 노래에 한정지어 이야기한다면, 이미 이문세라는 걸출한 아티스트가 이곡이 자기 노래라는 것을 대중에게 완전히 각인시킨 상태에서 별다른 편곡도 없이 목소리만으로 이정도로 느낌을 달리 할 수 있다는 건 엄청난 훈련 혹은 천부적인 감각이라고밖에는 추측할 수 없을 듯.

아직은 원석에 가까운 것 같은데,  미래에 어떤 프로듀서와 작곡가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이 어린 스타의 커리어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 별다른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었는데 이 영상을 보면서 어제 갑자기 머리를 강하게 때려 맞은 것 같은 충격을 받았다.

나도 이제 “아이유 위주로 갑시다!” 라고 외쳐야 하는건가?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