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육체적인 문제보다 더 심각한 것이 멘탈의 붕괴다. 이건 인간이 하는 모든 행동에 적용되는 부분같다. 요즘 내 멘탈이 심상치 않다. 올 여름이 시작되면서 갑작스럽게 무너져 버린 후 좀처럼 회복이 되질 않는다. 나쁜 일들만 계속 생기는 것 같고, 기쁜 일은 거의 없다. 뽀미까지 더위를 먹어 쓰러졌다는 비보를 들었다. 내 삶의 마지막 희망이 사라지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현재에 충실하자. 현재에. 제발 현재에만 집중하자. 과거에 대한 강한 집착도 미래에 대한 섣부른 희망도 내겐 참 좋지 않은 것 같다.

오늘은 학교에서 밤까지 돌아오지 말아야지.

아 빨래해야 하는구나 -_-

7 thoughts on “현재

  1. 오랜만이죠? 약 몇달 전에 글을 남겼었는데. jongheuk님. ‘유자차’ 들으면서 힘내세요

    • 감사합니다. 저도 유자차 좋아해요. 경제학과분은 아닌 것 같은데 어느 과이신지 여쭤봐도 될까요? :)

  2. 뭔지 모르지만 불안한 저녁이예요.
    여름 들어서 커피를 거의 마시지 않다가
    영화보러 간 핑계로 한잔,
    오후 즈음 집안 분위기가 답답해서 한잔.
    두잔이나 마신 것 때문인지,
    선혈이 낭자한 영화를 봐서인지.. 알 수 없어요.
    방구석에 상자를 만들고 들어가서 못질하곤 나오고 싶지 않은 기분.
    혹시, 이유를 알 것 같나요?

    멘탈의 붕괴로 고민하고 계신 분에게 이런 댓글이라니..
    대신 요거 하나,
    Alex Kapranos의 “Sound bites”라는 책 추천이요.
    읽기 가벼운 음식에 관한 책이예요.
    Franz Ferdinand의 보컬이 쓴 책인데,
    영어로 쓰인 느낌은 어떨런지.
    (한국어판은 맛에 빠진 록스타 라는 바보멍충이 같은 제목으로 나왔어요.)

    • 적어 놨어요. 나중에 꼭 챙겨서 읽어 볼게요. 감사합니다. 번역판 제목은 정말 꽝인데요. ㅋ

      전 커피를 마시지 않는데, 가끔 우연찮게, 혹은 타의에 의해 마실 때가 있어요. 그날은 하루종일 고생한답니다. 하루는 커피를 마시고 잠을 이루지 못해 수면유도제를 먹고 잤는데, 카페인과 멜라토닌이 합쳐진 꿈세계는 정말 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은 악몽이었어요 :)

      냉장고에 쟁겨둔 찬 녹차 한잔 어떠세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